본문 바로가기
임신꿀팁

임신선 나타나는 시기와 생기는 이유는 바로 이것

by 기록자의여행 2022. 7. 27.
반응형

임신선 나타나는 시기와 생기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임신한 여성의 몸에는 아주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데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 임신선이 나타나는 시기, 원인을 알아볼게요.

 

 

임신선이란?

배가 나오면서 보이는 튼살과는 달리 임신선은 배꼽을 지나서 복주 중앙아래에 수직으로 생기는 검은선을 말합니다. 모든 임산부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70% 이상의 임산부들에게 나타납니다.

 

 

 

임신선이 생기는 이유는 뭔가요?

임신선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태아가 성장하면서 배의 근육이 늘어나게되고 피부에 색소침착이 일어나면서 생겨나는데요, 임신 중에 호르몬 변화가 생기고 부신피질호르몬이 늘어나면서 멜라닌 색소 침착이 배 가운데에 생기는 겁니다.

이런 호르몬의 발생으로 인해 털이 많이 더 자라는 일명 배랫나루가 생길 수 도 있어요.

 

이 뿐만 아니라 태아가 성장함에 따라 산모의 배가 점점 불러오고 피부와 조직이 이런 빠른 팽창을 따라가지 못하게되면서 혈관이 터지는 증상입니다.

 

임신선 나타나는 시기

보통 임신선은 임신 24-28주 전후로 뚜렷해지는데요 임신 28주 무렵에 보통 가장 많이 생기고, 빠르신 분들은 20주 무렵부터 시작되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시기의 차이가 있기는 하는데 보통 피부가 가렵다고 느껴지면 임신선이 생기기도합니다. 피부조직에 균열이 생기고 당기면서 가려움을 느끼기도하는데 그래서 임신선이 생기기전인 초반부터 잘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선이 모든 산모들에게서 나타나는 것은 아니라서 피부 탄력이 좋은 편이라면 아예 생기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언제 없어지나요?

임신선은 출산 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짐으로 크게 걱정하지않아도 됩니다. 보통 반년에서 1년정도가 지나면 호르몬이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면서 사라지게 됩니다. 임신선 나타나는 시기는 조금씩 다르지만 그래도 임신선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내용 공유드렸습니다.

즐거운 임신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